“유럽 화장품”이 명성을 얻으며, 프랑스나 독일 등의 약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추세입니다. 하지만 유럽 화장품, 두 나라만 좋은 것일까요?

반데르피게(Van der Pigge)는 올해로 170주년을 맞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약국입니다. 이곳의 모든 약국 화장품은 천연 재료로 자체 제작하며, 다양하게 제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데르피게는 지난 170년 동안 수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피부 관리 유럽 화장품 라인으로 하우드밸런스(HuidBalans)를 론칭했습니다. 100% 천연유래, 유기농 허브, 유기농 오일 위주의 원료만 담았다고 합니다.

 

반데르피게 약국에 진열되어 있는 하우드밸러스와 스킨케어 완제품 모습

 

유럽 화장품, 유기농을 담는 이유

‘네덜란드인의 청결’을 뜻하는 ‘더치 클린리니스(Dutch Cleanliness)’의 유래는 합리적 소비의 대명사인 더치페이의 유래와 무관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만큼 네덜란드 사람들은 유럽 어느 나라보다 청정한 자연환경 유지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합리적이고 검소합니다.

즉, 그들에게 자연 친화적 유기농 상품을 적절한 값에 사는 일은 일상인 것입니다.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 라인 제품을 자세히 살피면 유럽 유기농 화장품 원료 기준인 ICADA, BDIH, EcoControl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사용되는 모든 원료는 유기농 화장품에서 승인된 성분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Natural Cosmetics Standard 인증도 획득하였습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의 천연 화장품 인증 마크 중에서도 천연, 유기농, 미네랄 원료의 오리진 범위를 매우 엄격하게 제시하는 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 IFORM 멤버인 NCS(Natural Cosmetics Standard) 기관에 인증 심사를 의뢰합니다.

NCS의 엄격한 유기농 허브 재배 관리법과 높은 천연 원료 함량 배합 기준을 통과하고 EcoControl 인증 기관의 합격 심사를 이중으로 받으면서 반데르피게 제품에는 그 어떠한 유해성분이 배합되지 않았음을 공신력있게 확인받았습니다.

또한 ‘좋은 것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제품을 거품을 뺀 가격에 제시합니다.

 

천연 화장품, 어떤 원료가 들어가야 하나

하우드밸런스는 전 라인은 몸에 유해한 물질을 넣지 않습니다.
피부는 바르는 것을 흡수하는 장기 중 하나로, 심지어 몸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그러므로 먹을 수 없는 그 어떤 것도 피부에 바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유독성 화학 물질이나 합성 물질을 먹진 않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반데르피게는 약국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어떠한 유해 물질도 화장품에 넣지 않습니다. 하우드밸런스도 당연히 해로운 물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No 파라벤, No 실리콘, No 나일론 입자, No 미세 플라스틱, No 미네랄 오일
간혹 ‘천연과 동일’한 성분이라는 표시나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그 말은 ‘합성’의 또다른 표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천연과 동일’이라고 적힌 제품은 가능한 한 구입을 지양하시길 추천합니다.

반데르피게뿐만 아니라 하우드밸런스는 100% 천연 유래 성분이기에 자신 있습니다.

 

반데르피게에 진열되어 있는 서포티브케어 라인과 하우드밸런스 화장품 라인

 

유럽 화장품, 약국인 반데르피게만의 특별한 보존 방법

천연 재료는 대부분 가공되지 않거나 최소로 가공 처리된 재료를 의미하며, 생물학적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이 시간이 지나면 부패하듯이, 이런 원료들은 부패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그만큼 피부에 자극이 적고 좋은 요소를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의 경우, 진짜 천연 원료와 성분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화장품 브랜드의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제품에 파라벤을 비롯한 합성방부제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곤 합니다. 식약처 등에서 용인하는 수준의 합성 방부제이더라도,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되거나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에 사용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데르피게는 여러 해에 걸쳐 자연에서 찾은 재료들로 다양한 브랜드의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들도 천연 화장품의 보존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반데르피게 약국 건물 정면 가까이서 찍은 모습

 

유럽 화장품의 자존심을 지킨 약국 반데르피게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 라인은 특별한 보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비밀은,
보존 효과가 있는 여러 천연 에센셜 오일을 스마트하게 조합하는 것입니다.

반데르피게는 천연 방부 처방으로 제품을 보존하고, 아로마테라피 효능을 부여해 피부와 더불어 전신을 물론 마음의 밸런스 회복에도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활성 천연 성분

하우드밸런스 스킨케어 제품은 지속적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피부를 감싸는 생체 활성 성분으로 가득합니다. 완전히 깨끗한 원료와 성분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라인입니다.
예를 들어, 반데르피게 많은 제품에는 면역력과 항산화력에 약효가 있는 천연 오일인 코코넛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이로운 허브 추출물들을 각 제품의 특성에 맞춰 담았기에 자연적으로 피부의 균형을 회복시킵니다.

당연히 반데르피게는 동물 실험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유럽 화장품 대표 브랜드, 반데르피게의 하우드밸런스(HuidBalans)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