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화장품, 반데르피게(Van der Pigge)의 서포티브 케어와 하우드밸런스 전 라인은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졌습니다.

 

합성 화장품 VS 자연주의 화장품 비교

합성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즉각적인 효과와 오랜 보관을 위해, 화학 물질의 첨가 및 여러 공정 과정을 거치기 마련입니다.

반데르피게는 이를 거부합니다.

거의 가공하지 않은 천연 오일과 식물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추출물들이 피부와 모발에 귀중한 생체 활성물질과 효소를 풍부하게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희의 모든 자연주의 화장품, 천연 스킨케어 제품은 살아있습니다.

 

효소와 활성 물질에 대한 짤막한 설명

효소는 자연에서 변환과 분해 과정에 관여하는 물질로, 원재료 본연의 제품은 더 빨리 부패하기 마련입니다.
‘살아 있음’을 (그래서 얼마나 많은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최선은 썩는 속도를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기농 상추는 자연 효소와 생체 활성 물질이 제 역할을 하기에 하루 정도면 시들지만, 약을 뿌린 상추는 며칠 동안 신선도가 유지되곤 합니다.
그렇기에 상당한 효소를 함유한 제품은 보존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자연주의 화장품, 하우드밸런스의 재료가 되는 허브들

 

즉 자연주의 화장품, 천연 화장품은 상하기 쉬우므로 상태 유지를 위한 방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런 맥락으로 합성 화장품은 파라벤과 같은 합성 방부제가 첨가되며, 이 물질 중 일부는 발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반데르피게의 자연주의 화장품, 하우드밸런스(Huidbalans)라인 제품은 먹을 수 있는 원료만으로 구성되며, 유해한 방부제를 함유하지 않았습니다.
인공향을 넣지 않음에도 향이 뛰어나고, 생생한 컨디션을 지속합니다.

반데르피게는 그것을 어떻게 해냈을까요.

 

자연주의 화장품, 유기농 방부 시스템

 

1. 에센셜 오일로 향을 잡다

에센셜 오일은 허브에서 추출한 강력한 고농축 오일로 자연적으로 유익한 항균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예: 항균 효과가 있는 오레가노 오일

식물 추출 에센셜 오일은 짙은 농도의 향을 가집니다.
하우드밸런스 라인은 특정 식물에서 찾은 천연 에센셜 오일의 살균 물질을 사용하여 제품을 보존하고 향을 지켰습니다.
이런 에센셜 오일은 피부에 잘 견디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피부 자극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에센셜 오일에서 필수 함량의 향료와 방부 물질만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반데르피게의 자연주의 화장품 제품은 가장 민감한 피부 타입에도 적합하게 만들어집니다.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결 오일을 식물에 떨어뜨리는 장면

 

2. 식물성 유기산으로 순함을 잡다

위에서 언급한 스마트 솔루션 외에도 다양한 식물성 유기산(acid)을 하우드밸런스 제품에 더했습니다.
구연산(citric acid)은 레몬과 라임에 많이 있는 식품첨가물로 유명하지만, 생화학적으로는 보존 효과가 있고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산입니다.
이러한 식물성 산은 피부에 이롭고, 잘 견디며, 부작용이 없고, 민감한 피부에도 이상적입니다.

 

3. 지용성 비타민으로 산패를 잡다

마지막으로, 지용성 비타민 C(ascorbyl palmitate)는 오일성분과 잘 섞이는 친유성질을 가져 피부장벽을 뚫고 피부속으로 침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항산화제이면서 안티에이징 액티브 성분이기 때문에 오일과 왁스 성분의 산패를 차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불어 화장품 제형이 가진 항산화 시스템의 효능과 안정성을 더욱 더 강화시켜주어 피부에 좋고 건강한 물질입니다.

 

자연주의 화장품 하우드밸런스의 원료를 보관하는 통들

 

자연주의 화장품의 더 좋은 보존 효과를 위하여

자연주의 화장품, 하우드밸런스 전 라인은 저자극임과 동시에 피부의 건강을 채우고자 완전 자연 보존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하지만 화장품에 허용되는 약간의 식용 보존제는 첨가됩니다. 식품 산업에서도 방부제로 사용하는 살리실릭애씨드, 포타슘소르베이트, 소듐벤조에이트가 해당합니다.
이 식용 보존제는 공인된 천연, 유기농 화장품에서 허용되는 함량의 원료입니다.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 라인은 ICADA, BDIH, EcoControl의 지침을 100% 준수합니다.
이러한 바이오 라벨의 감독관에 따르면, 이러한 식용 보존제 중 최대 0.2%가 제품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허나 하우드밸런스 제품의 경우 최대 0.02%만 포함합니다.

극미량인데 굳이 이것을 언급할 필요가 있는 것일까.
네, 피부에 친화적이고 무해한 식용 보존제를 아주 소량 첨가함으로써, 여러분이 사용하는 유기농 제품이 보관 장소에 무관하게 100% 확실하고 안전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알리고자 합니다.

“먹을 수 있는 것만 피부에 바르자”라는 자연주의 화장품 모토를 반데르피게는 언제나 지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병에 담긴 허브 추출물을 이용하여 보관하는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

 

향수(flavor or perfume)에 대한 또 다른 말

화장품 성분은 법에 따라 INCI 지정 라벨이 부착되어야 합니다.
INCI는 International Nomenclature Chosmetic Ingredient의 약자이며, 화장품 성분은 모두 동일한 국제 INCI 이름을 가집니다.
제품에 향수(flavor)로 첨가하는 모든 물질은 이 법규에 따라 라벨에 ‘향료(flavor)’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에센셜 오일이나 특정 식물 추출물과 같은 천연 향료도 ‘향료(flavor)’로 라벨에 표시됩니다.

반데르피게는 보존 효과 때문에 향료를 첨가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전 성분 표기법에 의해 제품 라벨에 ‘향료(flavor)’로 표기됩니다.
합성 향수라고 종종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Van der Pigge Huidbalans)는 합성 향료나 인공향을 절대 포함하지 않습니다.
라벨의 성분표에서 ‘향료(flavor)’라는 용어는 식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 에센셜 오일향 말합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반데르피게 하우드밸런스(Van der Pigge Huidbalans).
진짜 “자연주의 화장품”이 무엇인지 보여드립니다.